유용한정보 / / 2024. 1. 13. 14:22

LG전자 새로운 도전,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

반응형

 

LG전자는 전기차 시대의 도래와 함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전기차(EV)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이번 움직임은 북미 전기차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접근을 의미하며, 글로벌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의 경쟁에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입니다.

 

 1. 미국 내 생산 기지 설립

최근 LG전자는 약 5500㎡ 규모의 포트워스 생산 시설을 통해 연간 1만 대 이상의 충전기를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의 확장에 발맞추어 LG전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는 전략적 결정의 일환입니다.

해당 공장은 LG전자 자회사인 하이비차저와의 협력 하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내 생산 기지로서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2. 포트워스, 전략적 선택의 이유

텍사스주 포트워스 지역은 물류 및 교통 인프라가 잘 발달되어 있어 미국 내 생산기지로서 이상적입니다. LG전자는 이러한 인프라를 활용해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를 도모하고, 북미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 공장은 아시아와 유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3. 다양한 충전기 라인업 확장

LG전자는 11㎾ 완속 충전기를 시작으로 175㎾ 급속 충전기와 350㎾ 초급속 충전기 생산을 올해 안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상업용 및 장거리 이동용 충전기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 경쟁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UL과 ENERGY STAR®로부터 안전 및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 출처: :LG전자 사이트

 4. 미래 전략과 중장기 사업 계획

조주완 CEO의 지난해 미래 비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LG전자는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켜 주요 사업 중 하나로 만들 계획입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충전기 판매에 초점을 맞추면서도, 중장기적으로 관제와 광고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설루션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자 하는 전략입니다.

LG전자는 이미 B2B 사업을 통해 구축한 영업망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G전자 B2B

LG WHISEN 시스템에어컨- 주거용 시스템에어컨 (공기청정, 쾌적절편 편)

www.lge.co.kr

 

 5. 전기차 시장의 미래전망

전기차 시장의 성장은 미국 정부의 강력한 정책 지원과 더불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32년까지 전기차의 비율을 67%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과 함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LG전자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전 세계 전기차 충전 시장은 2030년까지 18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LG전자에게 풍부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6. LG전자 약속

장익환 BS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대한 헌신을 강조하며, 미국 시장의 빠른 성장에 대응하여 최적의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전했습니다. LG전자는 고도화된 기술과 안정적인 품질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서 선도자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향후 LG전자에 전기차 충전기에 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투자에 관련해서 정보만 드린것 뿐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성투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